초보 블로거가 꼭 알아야 하는 블로그로 돈벌기 방법 2탄 입니다.
지난 포스트에서는 기본적인 내용을 살펴보았다면, 이번에는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글 - <티스토리 초보블로거가 꼭 알아야 하는 블로그로 돈벌기 방법>





광고를 통한 수익을  얻을 것인가 제휴를 통한 수익을 얻을 것 인가?








1. 광고를 통한 수익

광고를 통한 수익의 대표적인 것은 당연히 구글애드센스 일 것 입니다.
무엇보다 구글애드센스가 가장 선호가 되는 점은
다양한 광고와 함께 타켓광고가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즉, 꽃에 관한 포스트를 쓸 때는 꽃광고!  카메라에 대한 포스트를 쓸 때는 카메라 광고! 여행 포스트를 쓸 때는 여행광고!!!!
이렇게 포스트 내용에 맞는 광고가 뜬다는 점입니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도 이런 타켓광고가 뜨기는 하지만, 광고배치의 부자유성 때문에 수익이 낮습니다.

이밖에 다른 광고수익의 경우에 포스트내용과 무관한 광고가 나오거나, 광고업체가 별로 없다보니 큰 수익이 나지 않습니다.



(1) 광고최적화의 중요성

광고 최적화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을 것 입니다. 광고최적화 문제는 광고를 어느 곳에 어떻게 배치해야 수익이 잘 나올까
하는
문제입니다. 그러다 보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도 광고를 여기에 배치했다가, 저기에 배치했다
혹은
새로운 광고를 배치하기도 하는 것 입니다.

글도 좋고 방문자도 많은데, 수익이 안좋다면 '광고최적화'를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보통 알려진 바로는 사이드바 보다는 본문 상단에, 어두운 글씨보다는 밝은 글씨로 강조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최소한 2~3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며 시험한다!!

광고를 통한 수익을 추구하는 분들은 최소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외국의 인터넷 시장과 다르게 한국의 인터넷은 포털이 장악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블로그 한개로는 수익이 잘 나지 않기
때문에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이런 세컨드 블로그의 경우에는 대부분 비공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번은 어떤 분의 블로그를 놀러갔었는데, 수익이 좋다는 세컨드 블로그를 이웃에게 공개했다가 이웃분이 거의 똑같이 따라해서
서로 싸우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즉, 너무나 쉽게 카피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 세컨드 블로그는 잘 공개를 안하고, 주로 검색유입용 블로그가 만들어집니다. 
당연히 카피는 안좋겠지만, 잘 된다는 블로그를 보면 이를 벤치마킹 하는 것은 초보블로거로써는 유익한 방법 중에
하나일 것 입니다
.


주의할 것은 어느 블로그가 수익이 잘 나는지를 판단하셔야 할 것 입니다. 
예를들어, 제 블로그를 벤치마킹하면 수익은 망합니다. ^^;

제 블로그의 포스트는 광고 금칙어인 강O, 성OO 등의 내용이 많아서 공익광고가 많이 뜹니다.




(3) 광고 타켓팅은 기본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포스트 내용에 맞는 광고타켓팅이 되어야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자신이 쓴 내용과 맞지 않는 광고가 나온다면, 특정단어를 반복해서 쓰면 나온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꽃배달에 대한 포스트를 썼는데 다른 광고가 나온다면, '꽃배달'이라는 단어를 반복해서 계속 집어넣으시면 됩니다.







2. 제휴를 통한 수익

제휴를 통한 수익이라는 것은 업체에게 의뢰를 받아서 리뷰를 작성하는 레뷰-위드블로그-프레스 블로그 등도 있겠지만,
여기서 제휴마케팅은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링크프라이스만을 말하겠습니다.
(저는 제휴수익은 없고, 링크프라이스도 CPC광고를 쓰고 있습니다. 그냥 주워들은 이야기입니다.^^;;)



바로가기 ☞ http://www.linkprice.com/

 
포스트를 작성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유도하거나 상품결제 등을 하게 만드는 것 입니다. 
클릭하거나 노출만 되면 지급되는 광고수익과는
다르게 글을 읽는 자로 하여금 또 다시 행동을 해야 한다는 점에서
매우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수익과는 다르게 한번 구매가 발생되기만 하면 비교가 안되게 많은 수익을 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고수익은 보통 몇백원이지만, 제휴수익은 보통 몇천원 단위이기 때문입니다. 

우연히 몇 일전에 써볼까 하는 키워드가 있어서 검색을 해보니, 제휴마케팅으로 유명하신 분들의 블로그가 줄줄 뜨더군요.
신기한 것은 작성한 날짜를 보니 2009년도에 작성한 것인데, 2010년 5월에도 제일 처음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 입니다. 






즉, 이 분들은 이 키워드는 돈이 들어온다고 생각해서 매일매일 갱신을 해서 발행을 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처럼 제휴마케팅 핵심키워드에는 매일매일 블로그분들끼리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하이튼,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꼭 가입해야 하는 사이트인 애드센스와 링크프라이스!! 잊지 마세요.   

 


p.s> 전에도 말했지만, 초보블로거가 초보블로거에게 도움을 주고자 쓴 글입니다.
        저한테 질문하지 마세요. ^^;;

 
Posted by 눠한왕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