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맹들의 IT2011. 11. 21. 07:30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공인인증서 옮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복사를 하는 이유는 집에서만 인터넷-컴퓨터 거래를 하는 것이 아니라, 직장이나 학교 등에서도 인터넷 계좌이체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각 컴퓨터마다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USB에 공인인증서를 옮겨서 사용하는 것 입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에 저장)

공인인증서 복사, 공인인증서를 usb에 넣기는 매우 간단합니다. (단순히 공인인증서를 ctrl+c 한다고 복사가 되지는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하시며 됩니다.




1. 공인인증서 원본이 저장되어 있는 컴퓨터에서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공인인증서 원본, 복사하고자 하는 공인인증서가 있는 컴퓨터에서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저는 주로 신한은행을 사용하고 있어서, 신한은행의 예를 들지만, 어느 은행이나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은행의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게 됩니다.


2. 공인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관리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 첫화면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중에서 공인인증서 관리안내를 클릭합니다. 다른 은행도 비슷한 목차로 되어 있습니다. 농협, 국민, 우리은행등도 '인증서 관리'
'인증서 관리소' 등등 제목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관리안내를 클릭하시면, 길게 공인인증서 관리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변경, 삭제 등에 대해서요. 여기서는 공인인증서 복사에 대해서만 이야기 하겠습니다.
바로 '인증서관리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3. 공인인증서 복사하기


인증서 바로 가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공인인증서를 보여 줍니다. 여기서 인증서 복사를 클릭합니다.


'인증서 복사'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이동식(E:)을 클릭하시고,
원하시는 드라이브에 인증서를 복사하시며 됩니다~!
USB 라면 D나 E 드라이브(D:, 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USB는 컴퓨터에 꽂혀 있어야 하겠죠?)


제대로 공인인증서를 usb에 옮겨서, usb 저장을 했다면 인증서 암호입력창이 뜨고~



인증서 저장하기, 복사하기가 완료가 됩니다.


공인인증서 옮기는 방법!! 어렵지 않죠? 생각보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한번 해보았습니다.
각 은행 홈페이지의 절차에 따라서 하시면 공인인증서를 쉽게 복사하여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이용자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발급받아서 사용하는 것도 한번 이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Posted by 눠한왕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