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평양냉면 맛집, 진영면옥 후기 입니다. 여기는 가수 성시경씨가 운영하는 먹을텐데 유튜브에서 소개해서 많이 알려진, 성시경 평양냉면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죠.
위치는 서울 금천구 가산로 22-5 에 있습니다. 네이버/카카오맵을 찍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곳에 주차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위치가 일반 주택가에 있습니다. 주변에 공영주차장도 없고, 주차를 할 만한 곳도 없습니다.
다만, 저 같은 경우에는 흠플러스 금천점에 주차를 하고 도보로 걸어서 이동하였습니다. 도보로 이동시에는 약 12~15분정도 소요 됩니다. 물론, 홈플러스도 주차비를 받습니다. 간단하게 1만원 정도 쇼핑하여도 2시간 무료를 주었습니다.
진영면옥은 일요일에 정기휴무 입니다. 운영시간은 보통 11시부터 21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브레이크타임도 있습니다.14:30~17:00시까지 입니다. 방문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진영면옥은 예약을 받지 않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직접 방문해서, 휴대폰번호를 입력하는 직접 웨이팅 방법말고는 없습니다.
제가 이곳을 3번 방문하였는데, 2번은 주말, 1번은 평일이었습니다. 2번 주말에는 사실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먹을 수가 없었습니다. 아직까지는 입소문/인터넷 SNS 등을 통해서 유명세를 탄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주말에 가면 최소 1~2시간 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물론, 웨이팅 등록을 하고, 주변에서 기다리면 순서에 맞춰서 알람이 오니, 알람에 맞춰서 들어가실 수는 있습니다.
평일 점심에 오니, 거의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평일에도 사람이 많지만, 평일 점심/저녁은 그래도 긴 웨이팅 없이 식사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진영면옥 메뉴 및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양냉면/비빔냉면 11,000원 - 양지곰탕 11,000원 - 보성녹차돼지 수육 한접시 15,000 원 / 반접시 8,000원 - 양지수육 20,000원 - 녹두전 8,000원 입니다.
보통 2명이서 오면 냉면 2그릇에 녹두전 or 수육 반접시를 많이 시키는 것 같았습니다. 가격은 싼편인데, 냉면 양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러니, 주문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성2명이면 충분히 사이드 메뉴를 시켜도 드실 수 있는데, 여성 2분이면 양이 많을 수 있습니다.
평양냉면은 굉장히 슴슴합니다. 이정도 슴슴한 집은 처음인 것 같아요. 국물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매우 투명하고 맑습니다. 거의 간이 안된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쨌든 저는 이 슴슴한 맛을 좋아해서, 아주 잘 먹었습니다. 비빔냉면도 맛 있고요.
저희는 녹두전을 추가로 시켰는데, 약간 튀김(?)식으로 전이 나옵니다. 녹두전도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깔끔하고 맛이 있었습니다. 다음에는 곰탕, 수육 반접시도 도전하여 보고 싶습니다.
진영면옥 총평입니다~!
진영면옥 평양냉면은 기존에 먹었던 평양냉면 맛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국물을 보시면 보시면 아시겠지만, 매우 투명했습니다. 정말 슴슴한 맛 그 자체의 냉면이었죠! 성시경씨의 표현대로, 평양냉면계의 조자룡의 느낌!
ㅎㅎㅎ 주말에는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오프런을 하지 않으면 먹기 힘들 것 같고요.평일로 해서 한번 도전하여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진영면옥 평양냉면 맛집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