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맹들의 IT2010. 7. 17. 08:30

돈 버는 블로그 글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방법 3탄 입니다.

링크프라이스 같은 제휴마케팅, 프레스블로그 레뷰 같은 리뷰 수익, 최근에는 올포스트의 노출수익 등이 있겠지만,
이번에는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광고클릭을 통한 cpc 광고, 구글 애드센스 키워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문맥' 광고로써, 포스트와 관련한 광고가 떠야 수익이 일어납니다.
방문자가 아무리 많아도, 본문과 매치되지 않는 광고가 뜨는 경우에는 수익이 잘 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자전거 포스트를 썼을 때 '자전거' 광고가,
여행 포스트를 썼을 때 '여행' 광고가 나와야 클릭을 통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치 관련 포스트의 수익은? 

제 블로그에는 '정치' 관련 글이 많고, 이를 통한 유입도 많습니다. 
가장 방문자가 많았던 달은? 6월 달 입니다. (물론, 블로그 운영이 몇 개월 되지도 않아서 분석이 부정확하지만)
6월 달에는 바로 '6월 2일 지방선거' 가 있었죠. 선거 전후로 해서, 약 4000~7000명이 왔었지만
구글애널리틱스 분석결과 '정치' 글에서는 수익은


0원 입니다. 



정치 사회 비판 글로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확인시켜주는 결과 입니다.


7월달에는 다음뷰 베스트 글이 3개가 되었는데, 그 중 '사회'에 송고한 이 2개의 글 역시 구글수익은 0원 입니다.
모두 금칙어가 사용되었기 때문에, 대체광고(공익광고 대신 넣은 광고)가 떴기 때문 입니다.

반면에, 가장 많은 구글 수익을 준 포스트는 '동방신기' '이효리' 관련 포스트 였습니다.







애드센스 키워드를 잡아라

정치관련 글로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서
큰 수익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물론, 방문자가 만 단위를 넘어가는 분은 다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분야의 키워드를 사용한 글이 구글 수익을 많이 얻을 수 있을까요? 연예분야?


1.클릭 단가 매우 높음
① 론·크레디트·소비자 금융   ② 온라인 게임, 온라인 카지노·갬블   ③ 은행·인터넷 은행  ④ 증권(유가증권)
⑤ 생명보험, 자동차 보험, 화재보험  ⑥ 주식(주식투자) 관련  ⑦ 호스팅 서비스(렌탈 서버) ⑧ 인터넷 관련
⑨ 도메인 등록  ⑩ 데이터 통신


2. 클릭 단가 높음
① 교육  ② 스킬 업  ③ 취직·구인, 전직 정보, 전직 지원  ④ 건강·건강식품  ⑤ 의료기기  ⑥ 유명 기업·지명도가 높은 회사명


3. 클릭 단가 보통
① 인터넷   ② 비즈니스  ③ 의사·변호사  ④ 병원  ⑤ 부동산  ⑥ 주택  ⑦ 다운로드 서비스  ⑧ 영화  ⑨ 음악
⑩ 항공      ⑪ 법률·법률상담·법률상담소  ⑫ 이사  ⑬ 렌트카  ⑭ PC   ⑮  티켓, 여행


4. 클릭 단가 낮음
① 자동차 관련(자동차·트럭·오토바이)  ② 액세서리  ③ 잡화, 아동복(브랜드 아동복)  ④ CD·DVD, 동영상 DVD  ⑤ 서적·잡지


                                                               출처- http://www.thistip.com/entry/구글-애드센스-단가가-높은-광고-키워드


예상한 분들이 많으셨겠지만, '대출' '보험' 분야의 글이 단가가 가장 높고, 수익이 좋습니다.

연예 분야의 글은 방문자수는 많이 모을 수 있지만, 매치되는 광고가 별로 없어서 단가가 낮다고 합니다. 

따라서, 단가는 낮지만 많은 방문자를 모으는 글을 쓸 것 인가,
아니면 방문자는 적지만 단가가 높은 글을 쓸 것 인가는 선택해야 할 문제 입니다. 

둘 다 결코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워낙 키워드 경쟁이 심하니까요.  





외국 블로그에 도전해보자

저 역시 블로그 광고 수익을 꾀하는 면이 있으니, 다름 아닌 외국 블로그를 통해서 입니다.
지금은 시간 여건상 당연히 안되지만, 차근차근 배워나가면서 
새로운 분야에 도전도 해보는 재미도 느껴보고 싶습니다.

우리나라는 광고 단가가 낮으면서도, 포털에 매우 종속되는 반면에 
외국은 단가가 국내보다 훨씬 높으면서, 보다 자유로운 분위기에 비교도 안되는 큰 시장이라는 것을 생각했을때
(경쟁도 더 치열하겠지만)  도전할 가치가 있는 분야인 것 같습니다. 



                                           ▲ 외국 구글 애드센스 포럼 일부 내용 



물론, 외국에서도 '단가가 낮아지고 있다' '정책이 달라지고 있다' 등 다양한 이야기가 나오지만 
우리나라와 비교했을때, 광고 환경이 차원이 다른 것 같습니다. 
외국은 또한 블로그 수익 관련 연구와 포럼이 공개적으로 활발히 이야기 되고 있네요. 


지금까지 '애드센스 키워드' 를 주제로 한 '컴맹들의 IT' 글이었습니다. (_ _) 


이웃분들은 절대 제 광고를 클릭하지 마세요!

블로그 이웃분들은 절대 제 광고를 클릭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제트센스를 통한 광고차단기능을 사용하고 있지만 간혹 틈을 이용해서 클릭하시는 분이 몇몇 보이십니다.
글을 잘 읽었다는 의미로, 혹은 도움되라는 의미로 클릭을 해주셨겠지만
막상 블로그 연구에 도움도 되지 않고, 구글로부터 부정클릭으로 계정취소를 당할 수 있습니다. :D

 

Posted by 눠한왕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