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시절, 저는 항상 맨 앞자리 중앙에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한 수업에서는 항상 제 친구의 지인분이 먼저 자리를 차지하더군요.
결국, 그 수업때는 그 여성분의 뒷자리에 앉게 되었습니다. 

저는 최대한 편한 복장으로, 편한 자세로 수업을 듣는데,
짧은 다리를 이용한 양반다리 자세가 저의 주특기 자세 중에 하나였습니다. 




아, 이웃집 토토가 생각나~



하루는 수업이 끝나고 나서 노트를 놓고 나왔습니다.
그래서, 강의실로 다시 들어갔는데 그 여성분이 자신의 친구에게 뭔가 격렬하게 이야기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무슨 이야기를 저렇게 화내면서 하고 있을까?"


강의실 앞 쪽까지 내려가서 노트를 꺼낼 찰나에 그 분의 친구분과 눈이 딱 마주쳤습니다.
갑자기 당황하는 기색을 보이시더군요. 그러면서 하는 말이...


"아, 발이 조금 닿았나봐요. 호호호(어색한 웃음)"

(저게 무슨 뜻이지?? ) @.@ ??...... 아..양반다리 하다가 발이 스쳤나? @.@



속으로만 아주 잠시 생각하고, 그냥 인사만 하고 올라왔습니다.
그런데, 그 날 이후부터 그 여성분이 저와 멀리 떨어진 뒷자리에만 앉는 것 입니다.
전 첫자리를 차지하게 되어서 기쁜 생각만 들었을 뿐, 별 생각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제 친구들이 웅성웅성 거리더니 들려준 충격적인 이야기.....


제..제가.. 발로 그분..엉..엉덩이를 .....고의로 더듬었다고 하네요...... -_-;;;; 
세상에 이런 일이... 



연예인들이 전혀 사실무근의 루머에 시달리는 이유를 알겠더군요...
결국, 자초지종을 하나하나 설명하고 나서야 겨우 오해를 풀고, 소문을 잠재울 수 있었습니다.




왜 자꾸 거꾸로 보세요 ?!




사람들은 자기가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 것만 듣고, 생각하고 싶은 것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다른 사람의 말에 무신경하지 하지 않고, 조금 이해하고자 했다면
소문까지 나는 일은 없었을 것 입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말은 진지하게 듣지 않고 제가 생각하고 싶은 것만 생각한 것 이죠.

생각해보면 이런 오해가 정말 많이 일어납니다.
선의로 한 말을 정반대로 받아들이기도 하고, 아무 의미없이 한 말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기도 합니다.
나쁘게 한 말인데, 자기가 듣고 싶은 말만 듣다보니 좋은 말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블로그를 하면서도 같은 일이 벌어집니다.
제가 쓴 것과 전혀 다르게 해석해서 댓글을 다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오해가 많다보니 하나하나 풀어드릴 수가 없게 됩니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뭔가 오해가 있다면
한번쯤 '너무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지 않았나'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Posted by 눠한왕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