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맹들의 IT2011/02/15 07:30

파일강제삭제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삭제되지 않는 파일이나 폴더를 삭제하는 방법 입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다 보면, 각종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마련 입니다.
하지만, 간혹 이상한 프로그램 같아서 파일을 삭제하려고 보면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일이 실행 중 입니다' '삭제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거나, 심지어는 삭제시에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저 역시 지난 주에 한 블로그에서 양식을 참조하고자 링크를 따라서 들어갔습니다.
사이트가 조금 이상해 보였지만, 파일명을 확인하고 다운도 아무 이상없이 잘 되었습니다.




▲ 이런 문구에 이상한 사이트가 링크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시에는 주의하세요!!



하지만, 막상 압축을 푸니 양식은 다운이 되지 않고, 각종 이상한 애드웨어, 백신 프로그램 등이 설치되었습니다.
물론, 이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것 조차 당시에는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갑자기 컴퓨터가 윙윙 돌아가는 소리만 들렸을 뿐 이었죠.
무엇인가 이상하여 프로그램 파일쪽을 자세하게 살펴보고 나서야 '당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uninstall을 눌러보기도 하고, 제어판 프로그램 삭제를 통해서,
마우스 우클릭도 해보았지만 삭제를 하려면 비밀번호를 요구하더군요. -__-;;






그래서, 찾아본 파일강제프로그램 'unlocker'
지금 보니 유명 IT 블로거분들께서는 한번씩 소개를 했던 프로그램 입니다.




↓↓↓↓↓↓↓↓


제가 첨부한 언락커를 다운받아서 설치를 실행하여 보겠습니다.




설치 언어는 한국어로 ^^;







bing bar를 설치할 것인가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 툴바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설치하셔도 무방하지만
큰 효용성이 없어서 대부분 설치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처럼 unlocker는 프로그램 파일에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 후에 실행을 시키면, 윈도우 하단에 요술지팡이 아이콘이 뜨게 됩니다.
언락커가 실행되고 있다는 말이죠.





파일강제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파일, 폴더를 우클릭한 뒤에 unlocker를 선택하시면
↓↓↓↓ 다음과 같은 창이 뜨고, '삭제'를 선택한 후에 확인 버튼만 클릭하면 파일이 한번에 삭제됩니다. !!!!






언락커의 용량은 180kb 정도라서 무리없이 이용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잘못 클릭하였다가, 아무리 삭제하려고 하여도 삭제되지 않는 파일, 지워지지 않는 폴더가 있으신 분들,
이상한 사이트를 방문하였다가 각종 애드웨어가 제거되지 않는 경우, 혹은 19금 사이트에서 요상한 파일이 심어지신 분들은
한번 'unlocker'를 꼭 이용하여 보세요. @.@ !!

※ 저도 처음 당하는 일이라서 당황했는데, 이 파일 강제삭제 프로그램을 통해서 쉽게 해결했습니다.
제에게 이런 일을 겪게 해주신 블로거 분(스팸블로거 추정)을 고객센터에 신고했는데, 과연 어떻게 처리되었는지 궁금해집니다.



Posted by 눠한왕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