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눠한왕궤 입니다. @.@ 이웃 블로그 분들께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추천 방식 변경, 그리고 기타 사안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블로그 이웃분만 읽어주세요. (_ _)
우선, 다음뷰 추천방식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다음뷰 '추천'은 이웃이라면 '수고하셨습니다' 라는 의미로 시간이 날때마다 해드렸습니다. 하지만, 8월 들어서는 선별적 추천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음뷰 '열린 편집자'에 도전하기로 마음 먹었기 때문입니다. (_ _)
좋은 글을 보고 나서도, 혹은 정말 감동적인 이야기나 필수적인 정보를 담은 글이라도 제가 추천을 하면 '추천남발자의 추천' '가치없는 추천'으로 인식해서 큰 효과가 없었습니다.
앞으로는 더 많이 글을 읽고, 좋은 추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물론, ^^;; 실패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제대로 글도 읽지 못하고, 추천만 안하게 된 상태 입니다. 무엇보다 제가 찾아가서 많은 분들의 글을 구독해야 할 것 같습니다. 새 글에서 좋은 글을 찾으려고 하니, 정말 맨땅에 헤딩하는 느낌이네요. 약 한달 정도 도전을 해보고, 결과 및 변화를 공지하겠습니다.
그밖에 드리는 말씀
중간중간 계속 언급했었지만, 오해하시는 일들이 간혹 발생되어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_ _)
1. 하루 글 발행수가 많으신 분들은 구독을 할 수가 없습니다.
서로 구독을 원칙으로 삼고 있지만, 하루에 글을 너무 많이 발행하시는 분의 경우에는 구독을 할 수가 없습니다. 다른 이웃분들의 글을 보기가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모르고 구독을 일단 했다고 하더라도, 이 경우에는 구독취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2. 생각보다 글을 많이 읽습니다.
댓글만 달지 않을 뿐이지, 이웃분들 글을 생각보다 많이 읽습니다. @.@
3. 댓글확인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기본적으로 댓글은 다 확인은 하지만, 메타블로그를 여러개(?) 이용을 하다 보니 글을 올린 뒤에 한참 뒤에서야 댓글이 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동으로 등록해야 하는 메타블로그를 통해서 유입하시는 분들의 댓글, 예를 들어서 '레뷰'를 통해서 들어와서 댓글을 다시면, 새로운 포스트의 댓글에 밀려서 '확인'을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 점 양해바립니다. (_ _)
4. 글은 모두 예약발행 입니다.
제 글의 99%는 예약발행 입니다. 실시간 이슈를 다루는 경우에도 최소 1시간 정도 간격을 두고 발행합니다.
무더운 날씨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더위 조심하시고, 건강하게! 재미있게! 블로깅하세요.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