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트에서는 순두부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양천구청, 양천경찰서 주변, 북창동 순두부 집!!!! 이라는 곳 입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방송, 언론사의 홍보도 받았던 것 같습니다. ^^;; (요즘에는 워낙 이런 광고가 많이 있기는 하지만..^^;)
가게에 들어가서 제일 먼저 보이는 것은 천장에 붙어 있는 BSD DUBU HOUES 였습니다. BSD?? 아주 잠시 무슨 뜻인가 했습니다. BSD가 아마도 '북창동'을 말하는 것이겠죠? ㅎ
점심 시간이 지났지만 주말이라서 그런 것인지,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었습니다.
메뉴는 당연히 '순두부' 가 주메뉴 입니다. 다만, 순두부 정식이라는 것이 있어서 갈비 순두부 정식, 떡갈비 순두부 정식, 오징어 순두부 정식 등이 있어서 아주 푸짐하게 먹을 수 있기도 합니다. 다만, 가격은 고가 입니다. (약 17000원)
순두부도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해물 순두부, 만두 순두부, 섞어 순두부, 쇠고기 순두부, 게살 순두부, 햄치즈 순두부 등등 메뉴가 너무 많네요!! @.@ !!
이 메뉴안에서 저는 게살 순두부를, 어머니는 알 순두부를 시켰습니다.
기본 메뉴로는 김, 젖갈, 김치, 오이, 생선 등이 나옵니다. 계란은 입맛에 맞게 순두부에 넣기 위해서 제공되는 날계란 입니다. 옆에 보니 어떤 분은 3개를 넣기도 하더라고요. @.@ !!
순두부, 콩의 효능에 대해서 적혀 있는 것을 보았는데 성인병 예방에도 좋고, 영양성분도 소고기보다 월등히 높다(?) 라고 되어 있네요. ㅎ
드디어 순두부가 나왔습니다. 밥은 왼쪽처럼 돌솥밥이 나옵니다.
알 순두부에는 알이!! ^^; 게살 순두부에는 게살이 들어 있네요!!(게살이 너무 조금 들어 있어서 약간 실망 ^^;)
맛도 괜찮은 편이고, 여러가지 순두부를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밑반찬과 돌솥밥도 좋고요~!
하지만, 최하 7000원, 8000원의 고가라는 것이 마음에 조금 걸립니다. 순두부라고 하면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푸근한 맛이라고 생각하였는데, BSD 순두부는 뭔가 옛 전통에서 탈피한 모습과 맛인 것 같습니다. 젊은 사람들도 많이 찾아오는 것을 보면, 아무래도 새로운 세대의 입맛에 맞추어진 순두부 집 같습니다!!!
가격에 상관없이 '다양한 순두부의 맛' 을 추구하시는 분이라면 강추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양천구청 인근 주민, 특히 어린아이들도 좋아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