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맹들의 IT2011. 1. 9. 07:30

오늘은 TB끼리 온가족 무료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오늘 포스트는 광고나 제휴포스팅이 절대 아닙니다. 
최근에 인터넷을 실제로 바꾸었습니다. 제 경험담을 통해서, 블로그 이웃분에게 도움되고자 쓰는 것 입니다.

인터넷 이동 하시거나, 해지하시려는 분.
적어도 현재 인터넷 요금에 관심이 있으신 이웃분들은
꼭 한번 읽어보세요. 도움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



저희 집에서는 인터넷 요금만 약 44000원(부가세 포함) 정도 나왔습니다.
KT 인터넷을 2회선 쓰고 있는데, 내용이 조금 복잡합니다.
어쨋든, 하이텔 삐삐삐 소리 나오는 시절부터 KT(qook)를 10년넘게 줄곧 써왔는데,
이번에 큰 배신감을 느껴서 바꾸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인터넷을 변경하려고 보니, 각종 광고들이 많았습니다.
KT를 해지하고, 다시 가입하라는 곳. 현금 50만원을 준다는 곳. 컴퓨터를 경품으로 제공한다는 업체 등등

그러다, 알게 된 것이 TB끼리 온가족 무료 요금제 입니다. 


인터넷 요금이 0 원입니다.



저는 이 요금제를 이용하여 인터넷 2회선 + IPTV를 =  13200원(부가세포함) 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회사에서 이용했으면, 아마 5만원이 훨씬 넘습니다.


요금이 약 56000원에서 -> 13200원 으로 바뀌게 된 것이죠.






TB끼리 온가족 무료 요금제란 빨간표처럼,
SK 이동전화를 2회선 쓰고 있으면 집전화, 3회선이면 인터넷, 4회선이면 2개 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저희 집은 아버지, 어머니, 저 이렇게 3명으로 묶었습니다.
가족이라면 ↓↓↓↓↓ 밑에 표와 같이, 직계존비속, 사위 며느리까지 포함되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등본상에 같이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장가나 시집을 갔어도 가족관계증명서로 떼어서 가족임을 증명하기만 하면 됩니다.






다만, 인터넷 요금이 공짜인 만큼 가입시 유의사항이 있으니 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서, 커플요금이나 T끼리 요금제 등 특정 휴대폰 할인혜택을 받고 있는 경우 중복할인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이 가입 가능 대상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집의 경우에는 T끼리 요금제를 쓰고 있다가, 이를 해지하고 여기에 가입한 것 입니다. 
부모님이 휴대폰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이 요금제가 훨씬 유리하였습니다.
즉, 휴대폰으로 더 많은 할인을 받는 분이라면 아마 이 TB끼리 온가족무료 요금제가 더 손해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휴대폰 결합상품으로 휴대폰 요금+인터넷 요금 둘다 할인 받는 요금제도 있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부모님, 혹은 자녀가 휴대폰을 쓰고 있고, 특별한 요금제를 쓰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TB끼리 온가족무료 가입을 권유해드립니다.


다른 곳도 비슷한 요금제는 있지만, 이 정도 혜택이 있는 곳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희 집은 휴대폰이 모두 SK였지만, KTF나 LG를 쓰시는 분들은 여기에 맞게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저렴하신 것 같습니다.

휴대폰 통신사를  SK로 옮기면 모를까, KTF를 쓴다면 KT(Qook)를, LG 통신사라면 LG U플러스를 사용하시면, 
회선수나 사용년도에 따라서 각기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자신의 상황에 맞게 상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이용한 사이트에서 보내준 계약 조건 내역. 


5개 사이트 정도를 직접 알아보고, 상담을 받아보았습니다. (상담신청을 하면, 업체에서 전화가 옵니다)
사은품 혹은 현금액수는 조금 차이는 있으나, 비슷한 것 같습니다. 
상품 가격 정보를 직접 알아 보시고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TB끼리 온가족무료의 경우에는 조건만 충족하면, 당연히 인터넷은 0원. 사은품 가격만 다릅니다.)

예를 들어서, 정확히 알고 "아, 다른 곳도 알아보고 있는데, 그 곳에서는 같은 조건에 OO만원 준다고 해서요."
이렇게 말하면 바로 사은품 가격이 올라갑니다.


할 말은 많지만, 오늘은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다음편인 '인터넷 해지시 할인액 반환은 해야 하나?" 를 통해서 
인터넷 업체의 문제점과
해지 방법 등 세부적 이야기를 더 하겠습니다.

-_-;; 인터넷 요금을 알아보다가, 인터넷 요금제 박사가 되어버린 기분 입니다. 쩝. (_ _) ;;


[주의사항]

1. 사은품이 너무 많은 곳은 의심을 해야 합니다. 인터넷 요금이 비싸거나, 다른 약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차는 있지만, 대부분의 업체 사은품·현금 지급은 비슷한 편 입니다.

2. 기존 사용업체 해지시 과도한 위약금을 청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꼼꼼하게 위약금 세부내역을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지전에 자동납부가 아닌, 지로납부로 변경하실 것을 권유합니다.
지로납부로 청구된 요금을 보고, 이에 대해서 이의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인터넷 요금관련하여 업체가 부당한 행위를 하였다면 '방송통신위원회'에 민원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3. 업체를 통해서 하는 경우, 계약내역을 문서나 문자로 보내주는 곳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가입 공식센터는 안전하고, 인터넷 요금은 저렴하지만 사은품이 적습니다.
그러므로, 어느 곳에서 가입하는 것이 이익인지 계산을 해보셔야 합니다.

온가족무료요금제는 요금이 0원으로 가격차이가 없어서 공식센터가 아닌
'일반 업체'를 통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겠죠.


4. 가입을 하고 나서는 반드시 공식센터 KT(Qook)은 100번, SK 브로드밴드는 106번, LG 유플러스 1644-7000번으로
전화를 하셔서 자신이 어떤 상품에 가입되어 있는지, 요금은 얼마가 나오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눠한왕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