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구조공단,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 무료 법률상담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전에도 여러번 무료 법률 상담 하는 곳이나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드렸지만,
그중에서 가장 믿을 수 있고, 현실적으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곳이 바로 법률구조공단 입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 서울남부지부 모습



법률구조공단에서는 기본적으로 전화 법률 상담, 사이버 법률 상담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전화 상담의 경우에는 132번으로, 사이버 법률 상담의 경우에는 [http://www.klac.or.kr/  -> 사이버 상담실]
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화상담이든, 사이버 법률상담이든, 직접 방문 상담을 한다고 할 때
기본적으로 자신이 사건을 정리, 요약하고, 그리고 관련 서류를 꼼꼼히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전혀 법적인 지식이 없는 경우에는 여러번 문의하여도 상관은 없지만
당연히 그만큼 시간이 과도하게 길어지거나, 중복되고, 혹은 상담받아도 무슨 상담을 받았는지 모르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 법률구조공단 전화 상담 안내





▲ 법률구조공단 사이버 상담실 안내



아무래도, 전화상담이나 사이버 상담의 경우에는 한계가 있어서 방문상담을 선호하게 되는데요.
법률구조공단의 각 지부 위치도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법원 근처에 공단지부가 존재하게 됩니다.
홈페이지 약도를 따라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 서울 남부지부의 경우에는 남부지방법원 오른쪽으로 100m 정도 지나면 나옵니다.


현장 방문상담은 10:00 ~ 17:00 시까지 하고 있습니다. (12:00 ~ 13:00 점심시간)





내부 모습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은행창구와 외양이 매우 흡사합니다.
번호표를 뽑고 대기석에서 기다리다가, 자기 번호가 울리면 그 자리에서 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상담받을 내용을 사전에 한장 작성하여 갑니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상담받을때는 관련 사건자료 및 구비서류를 가지고 가셔서 상담을 받으셔야
제대로 된 법률상담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첨부된 구비서류는 법률구조공단이 명시한 법률구조시 구비서류이지만, 상담받을때도 비슷합니다.)


지금까지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 무료 법률상담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억울한 일이 있을때, 법률적 조언이 필요할 시에 법률구조공단을 꼭 한번 이용하여 보세요.


※ 법률구조공단에서 하는 일
1. 무료법률상담   2. 합의중재   3. 소송서류의 무료작성
4. 형사사건의 무료변호     5. 벌률 강연, 출장 상담 등


민사·가사사건, 형사사건, 행정심판·행정소송사건, 헌법 소원사건의 경우에 공단이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법률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소송대리 및 형사변호등의 법률지원을 하는 법률구조를 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건, 모든 사람에게 법률구조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이 법률구조 요건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눠한왕궤